여성건강

질염치료 아무리 해도 좀만 지나면 가려워요.

헤스티아여성의원 분당 2024. 5. 14. 18:08

 

질염치료 아무리 해도 좀만 지나면 가려워요.

 

- 목차 -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계절이 되었어요. 여름이 되면 땀을 많이 흘리고 습기가 많이 차서 위생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신경을 쓰면서 관리를 해도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사회생활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만일 이러한 증상이 계속 재발이 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보는 것을 추천해요. 질염은 여성분들에게 자주 발생하고 있는 질환인데요. 생명에는 지장이 있는 질환은 아니지만 한번 발생하면 치료를 하더라도 재발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재발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해요.

 

질염치료
질염치료 아무리 해도 좀만 지나면 가려워요.
질염치료
질염이란 무엇일까?
질염이란 무엇일까?

 

질염이란 무엇일까?

 

건강한 질에는 젖산을 만들어주는 미생물과 유익균이 적당한 비율로 균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비율 덕분에 감염에 대한 내성이 높아지면서 질 내의 PH를 유지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다양한 이유로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면 이러한 균형들이 틀어지면서 감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좀 더 쉽게 이야기를 해보다면 질염은 질 내부의 면역 체계가 저하되면 세균과 곰팡이 등이 거주하기 좋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감염에 취약해지고 질염이 자주 발생하는 거죠.

 

질염치료
질염 자꾸 재발되는 이유는 뭘까?
질염 자꾸 재발되는 이유는 뭘까?

 

질염 자꾸 재발되는 이유는 뭘까?

 

질염은 한번 발생하면 계속 재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염치료 방법으로는 초반에 항생제, 약 등으로 관리를 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사용한다고 해도 세균이 완전히 박멸이 되지는 않습니다. 평소에는 괜찮아졌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또다시 세균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세균 증식이 되고 감염을 시키기 때문에 자꾸 질염이 발생하곤 해요.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유지하는 것을 추천해요,

 

질염치료
질염 계속 방치를 해도 상관없을까요?
질염 계속 방치를 해도 상관없을까요?

 

질염 계속 방치를 해도 상관없을까요?

 

그렇지는 않아요. 질염같은 경우 재발이 자주 발생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그냥 방치를 합니다. 그렇지만 초반에 확실하게 질염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증상은 더욱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요. 추후, 골반염 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초반에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질염치료
그렇다면 질염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렇다면 질염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렇다면 질염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일반적인 질염치료 같은 경우에는 항생제 및 소독 혹은 주사치료나 연고, 크림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질염을 개선할 수 있어요. 어떤 분들은 병원을 방문하기보다는 집에 있는 항생제를 복용하시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자신의 상태에 대해 확실하게 알지 못한 상태에서 약을 복용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죠. 그래서 산부인과에 우선 방문을 하고 다양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해요. 그래야 내가 정말 질염에 걸린 건지 확실하게 알 수 있기 때문이죠. 

 

질염치료
질염 조금만 관리하면 개선이 될 수 있어요.
질염 조금만 관리하면 개선이 될 수 있어요.

 

질염 조금만 관리하면 개선이 될 수 있어요.

 

질염이 발생하면 다양한 증상이 동반이 됩니다. 질냄새가 심할 수도 있고, 가려움증 성교통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는 일상 생활을 하면서 여러 하기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방치를 하는 것보다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치료 후에도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를 해야지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어요.

 

올바른 생활 습관이란 외음부 주변을 깨끗하게 관리를 하거나, 바람이 잘 통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제일 중요한 점은 증상이 의심되면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 질염이란 무엇일까?
  • 질염 자꾸 재발되는 이유는 뭘까?
  • 질염 계속 방치를 해도 상관없을까요?
  • 그렇다면 질염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질염 조금만 관리하면 개선이 될 수 있어요.

 

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어요.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 불릴만큼 흔한 편입니다. 그래서 질염 증상을 의심해도 대수롭지 않게여기는 경우가 많아요. 경우에 따라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통증, 질냄새, 가려움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하루빨리 질염치료를 하는 것을 추천해요.

 

☎ 031 - 606 - 0123

 

 

★ 치료 상담 및 예약 문의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