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상처 계속 덧나는 이유가 제가 위생관리 못 한 탓인가요?

헤스티아여성의원 분당 2024. 8. 20. 17:46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상처 계속 덧나는 이유가 제가 위생관리 못 한 탓인가요?

-목차-

 

평소에 어딜 다니거나 일을 할 때 여기저기 긁히기도 하고 부딪혀서 멍이 들거나 살이 벗겨지고 심하면 찢어졌던 경험을 한 적 있으신가요? 여성 생식기에도 그런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었어요. 만약 경험해 보셨다면 얼마나 불편한지 아실 텐데요. 여성 생식기에 상처가 생기면 더디게 아물거나 덧나서 붓고 통증이 지속적으로 유발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가 궁금하시지 않나요? 오늘 분당 여성병원 헤스티아 여성의원에서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상처 계속 덧나는 이유가 제가 위생관리 못 한 탓인가요?
상처 계속 덧나는 이유가 제가 위생관리 못 한 탓인가요?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왜 자꾸 생길까요..?
여자생식기상처 왜 자꾸 생길까요..?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왜 자꾸 생길까요..?

 

소음순은 대음순의 안쪽에 있는 나비 날개 모양의 피부 주름입니다. 정상적인 소음순이라면 질과 요도 입구 양옆에 작게 위치하고 있었는데요.

소음순의 역할은 여성의 음핵과 요도구, 질 입구를 보호하며 바이러스를 침투하지 못하게 막는 역할도 해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음순이 너무 크거나 늘어지면 그 역할은 하지 못하고 오히려 상처가 생기게 됐었어요.

앉을 때나  옷을 입을 때 소음순이 접히고 짓눌려서 상처가 날 수도 있고 생활중에 생기는 잦은 마찰이 피부껍질을 벗겨내어 소변볼 때나 샤워할 때 많은 통증을 주게 됩니다.

 

상처가 나게 되면 잘 낫지 않는다고 처음에 말씀 드렸는데 그 이유는 소음순의 구조적 문제 때문이었어요. 소음순이 길고 자꾸 접히다 보니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도 그 사이에 들어간 분비물이 잘 안 씻기는 경우가 많고 관리가 어려웠어요. 또한 물줄기만 닿아도 쓰라림이 심해서 깨끗하게 씻기는 상당히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여자생식기상처 평생 이렇게 지내야 할까요..?
여자생식기상처 평생 이렇게 지내야 할까요..?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평생 이렇게 지내야 할까요..?

 

이미 늘어난 소음순은 지금 당장은 약을 바르고 관리해서 나아질 수 있지만 소음순 길이 자체를 개선하지 않으면 또 같은 문제가 반복될꺼고 회음부 가려움 원인 또한 소음순 때문이기에 재발이 계속 일어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문제는 계속 방치하게 되면 더 큰 질환을 초래할 수 있고 회음부 전체가 가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그러니 더 이상의 재발을 원치 않을 경우엔 수술적 방법을 통해서 소음순의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함으로써 불편했던 증상들도 같이 개선이 가능합니다.

 

소음순은 수술 부위가 크진 않으나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수술부위에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수술 도구나 재료도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고 너무 많은 소음순을 절제하지 않기 위해서 디자인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병원 후기도 많이 찾아보시고 의료진의 수술 경력과 수술적 노하우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 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소음순수술은 이렇게 합니다!
소음순수술은 이렇게 합니다!


분당 여성병원 소음순수술은 이렇게 합니다!

 

회음부 가려움 원인인 소음순의 구조적 문제는 이렇게 수술을 하게 됩니다.

불필요한 소음순 부위를 미세 레이저를 통해 절제합니다. 여기서 헤스티아 여성의원은 무작정 소음순을 잘라내지 않고 1:1 상담을 통해 개선점과 회음부 전체 밸런스를 고려하여 수술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수술을 받게 되면 회음부 가려움 원인도 개선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움으로 인해 기능적, 미관적으로 다 만족스러운 소음순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헤스티아 여성의원에서 소음순 수술을 진행하게 되시면 수술 시간은 약 60분 정도 진행하게 되고 당일 퇴원도 가능했어요.

또한 일상생활도 다음날부터 바로 가능하며 샤워까지 다음날 가능해 직장인 분들도 생활에 큰 지장 없이 수술이 가능했었습니다. 성관계는 수술 후 2주 뒤부터 바로 가능합니다.

 

분당 여성병원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 수술 후 달라진 나의 일상은 이래요!
수술 후 달라진 나의 일상은 이래요!

 

분당 여성병원 수술 후 달라진 나의 일상은 이래요!

 

늘어지고 비대한 소음순을 수술하게 되면 이런 달라진 일상을 경험하실 수 있었습니다.

생식기가 계속 가려웠는데 그 증상이 완화되어 불편함이 사라지게 됐었어요.

소음순이 접히거나 쓸릴 일도 없어서 상처가 나질 않게 됐었습니다. 소변볼 때와 샤워할 때 상처가 없으니 따갑지 않게 됐었습니다. 이외에도 다른 불편한 점은 많은데 소음순 수술로 많이 개선이 가능해서 상담 후 수술이 가능하다면 꼭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자생식기상처 회음부 가려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 소음순 수술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시거나 나의 소음순도 상담을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카카오톡 링크나  대표번호를 통해서 연락 주시면 상담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재 헤스티아 여성의원에서는 수술 및 시술 상담을 0원에 받으실 수 있으니 이번기회에 상담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술 상담 및 예약 문의하러 가기★

 

전화번호 : 031-606-0123

 

 

헤스티아 네트워크
상담비 무료
분당 헤스티아 여성의원 오시는 길
헤스티아 소음순수술 바로가기 링크
012345678
012345678

모든 수술 및 시술은 개인에 따라 마취, 감염, 통증, 출혈에 관련된 예상치 못한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하며 부작용 및 수술 사항의 인지를 요합니다.

- 이 포스팅은 헤스티아 여성의원 의료 정보 포스팅입니다 -